어머니는 포르투갈 출신이다.
-우리 군의 대응을 어떻게 봤나.하드 킬은 레이저 무기나 대공포·미사일·항공기로 드론을 파괴하는 방식이다.
이번에 KA-1 경공격기가 출동하다 추락하는 어처구니없는 일도 발생했다.우리가 조금 양보하더라도 평화를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인 국방이라고 계속 주입했다.하지만 2m 이하는 물론이고 5m짜리도 요격이 쉽지 않다.
다만 국지 방공과 지역 방공으로 나뉜 국가 방공체계를 이번 무인기 도발을 계기로 전반적으로 점검할 필요는 있다.따라서 100이면 100 모두 격추할 수는 없으니 조종사를 과도하게 몰아붙여서는 안 된다.
P-73은 원래 항공기나 미사일 도발을 전제로 하는 거라 2m도 안 되는 무인기에까지 적용할 상황은 아니었을 거다.
MB식 토건이라 반대 [장세정의 직격인터뷰][장세정의 직격인터뷰]‘대형산불=4월 강원도 공식 깨져.[홍성표 한국군사문제연구원 국방군사전략실장] #훈련은 안 하고 빗나간 정신교육.
KA-1과 아파치 헬기까지 투입했지만 2m짜리 무인기를 잡는 데는 가성비가 낮은 작전을 할 수밖에 없었다.전투 요원이 투입돼 인명이 희생되는 것에 비하면 효율적이다.
홍성표 한국군사문제연구원 국방군사전략실장이 지난 3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야외에 전시된 공군 T-41 훈련기(일련번호 T-054) 앞에서 중앙일보와 인터뷰하며 북한 무인기 도발과 우리 군의 대응에 대해 진단하고 있다.500대 정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Copyright © Powered by | 옷소매 붉은 끝동 갤러리|국회에 발 묶인 반도체산업 지원법안 | sitemap